오뚜기 사과식초 1.8L

2024. 7. 5. 07:27카테고리 없음

오뚜기 사과식초 1.8L

오뚜기 사과식초, 1.8L

 

오뚜기 사과식초 구매후기 남겨봅니다.

오뚜기 식초 큰 용량으로 구매해봤어요.
평소에 식초를 요리에 잘 사용하는 편은 아니예요.
요즘은 매실엑기스를 식초와 설탕대신에
사용하는 편이라서요..
크게 신맛이 필요한 음식이 아니라면
굳이 식초를 쓸일이 없었어요.

 

오뚜기 사과식초 1.8L

 

근데 여름이 오면서 여러가지 야채들이
텃밭에서 자라고,
이번 사과식초는 식초, 간장 절임장 만들기 위해
구입했습니다.

제 생각에 장아찌 만들때는 식초는 사과식초가
제일 나은 것 같아요.
2배식초는 너무 시구요, 향긋한 사과향이 나는
사과식초가 제격이네요.

 

오뚜기 사과식초 1.8L

 

제가 고구마 줄기 장아찌 정말 좋아하는데
유튜브를 보니까 고구마 잎으로도
장아찌를 만드시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에 처음 만들어 봤는데,
먹기 나쁘지는 않더라구요..
그래도 저는 줄기가 더 맛있는 것 같아요.

설탕, 식초, 간장을 동량으로 사용하시면
끓이지 않고도 장아찌 바로 만들 수 있구요.
이때 매실엑기스와 소주를 조금 첨가하면
골마지 생기는 것 없이 오래 두어도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오뚜기 사과식초 1.8L

 

제가 거의 2년 된 고구마줄기 장아찌가 남아있길래
먹어봤는데 진짜 변하는 것 없이 괜찮더라구요.

제가 장아찌를 넘 좋아해서
이번에 고추지부터 깻잎까지 담아봤는데
꼭 식초는 사과식초로 쓰고 있습니다.
혹시 장아찌 만드실거라면 사과식초 추천 드립니다.

 

오뚜기 사과식초 1.8L

 

마지막으로 하나 팁을 말씀드린다면
저는 간장을 0.8정도로 넣습니다.
설탕이랑 식초가 1이라면 간장은 그것보다 좀 적게 넣어요.
그럼 덜짜고 맛있는 것 같아요.

그럼 즐 구매 하세요~

 

[오뚜기 사과식초]